화보 | 더스타 19년 6월호
2023. 9. 25.




대표 사랑둥이에 애교 장인으로 불리는 이대휘, 특히 사람들과의 교류나 만남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대휘 제가 외로움을 타는 성격이라 사람을 많이 만나요. 근데 요즘은 첫 만남 때 살짝 경계하게 되더라고요. ‘혹시 누군가 나 때문에 상처받지는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어 모두에게 더 잘해주려고 해요.


첫 만남에 낯을 가리나요?

대휘 아니요. 전혀 그렇지 않아요. 다들 “대휘는 친화력이 좋잖아”라고 말하니까 요즘은 그게 오히려 부담스러워요. ‘모두 다 잘해줘야 할 것 같다’는 의무감이라고나 할까. 제가 마음이 좀 여린 편이거든요. 근데 저는 원래 사람을 좋아하고 잘 따라요. 걱정하지 마세요.


요즘 음악 방송 진행도 하고 있는데 어려움은 없어요?

대휘 예전부터 음악 방송 진행은 꼭 하고 싶었는데 드디어 하게 됐어요. 같이 진행하는 모델 현민이도 저를 잘 챙겨줘 금방 친해졌는데 덕분에 호흡도 잘 맞고요. 매주 새로운 경험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브랜뉴뮤직의 브랜뉴보이즈, AB6IX로 정식 데뷔한 소감 한마디 부탁합니다.

대휘 네 명의 형들을 다시 만나게 돼 기뻐요. 이제 승승장구할 일만 남았습니다!


첫 번째 앨범 <B:COMPLETE>를 간단히 소개한다면?

대휘 맞아요. 앨범을 듣는다면 우리가 어떻게 하나가 되어가는지 알수있을거예요.


힙합 명가 브랜뉴뮤직의 첫 아이돌 그룹. 처음 브랜뉴뮤직 소속사를 선택한 이유가 궁금해요.


대휘 브랜뉴뮤직 오디션을 볼 때 라이머 대표님이 저에게 “너는 꼭 들어와야 해”라고 확신을 가지고 얘기해줬죠. 그때부터 저도 잘될 수 있을 거라는 믿음이 생겼어요.

멤버들끼리 모이면 항상 ‘저세상 텐션’이던데, 에너지의 원천은?

전웅, 동현, 우진 AB6IX 에너지의 원천은 이대휘.

대휘 네?(웃음) 어쩌다 보니 이렇게 됐네요. 우리 다섯 명이 처음 진행했던 라이브 방송에서 제가 완전 ‘저세상 텐션’을 보였는데 그 이후 팬분들이 기대를 하시더라고요. 상황에 따라서 그렇지 않은 날도 있을 텐데, 그러면 팬분들이 걱정하실 것 같아서 얼마 전 라이브 방송에서는 팬들에게 “매번 그렇지는 못할 것 같다”라고 고백했죠. 다행히 팬들도 ‘저세상 텐션 이제 안 해도 돼’라고 댓글을 남겨줘서 마음이 한결 편해졌어요.

동현 근데 항상 대휘는 “나 안 해” 이렇게 말해도 그 텐션이 자연스럽게 나와요.


일하면서 가장 행복할 때는 언제인가요?

대휘 제가 보여준 무대 등 결과물에 대한 반응이 올 때 보람을 느껴요. 설령 그 반응이 좋지 않더라도 괜찮아요.


직접 곡을 만드는 실력파 AB6IX. 음악 작업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대휘 저희의 의견이 많이 담기도록 곡을 만들어요. 그리고 랩 메이킹 등 각자 맡은 부분과 음악적 색깔은 확실히 살려줄 수 있도록 하죠.


음악적으로 가장 자신 있는 자신들만의 무기는?

대휘 신인인데 신인 같지 않은 노련함. 우리들만의 색을 가지려고 해요.


요즘 각자의 가장 큰 고민은 뭐예요?

대휘 이미 대중에게 보여준 모습이 있으니 전과 다른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고 싶어요.


힘들고 지칠 때 이겨내는 자신들만의 방법은?

대휘 한 번에 많이 먹는 스타일은 아닌데 이것저것 다 시켜서 한 번씩 먹는 걸 좋아해요. 스트레스 받을 땐 먹는 것보다 음식을 주문해서 테이블에 올리며 스트레스를 풀어요.


AB6IX가 꿈꾸는 미래는?

대휘 신화 선배님들처럼 꾸준히 그룹 활동을 이어나가는 그룹. 안 끝나는 그룹이었으면 좋겠어요. 팬들과 오래가고 싶고 우리가 하는 음악을 계속 들려주고 싶어요. 그러다 보면 팬들과 우리가 가족처럼 느껴지는 순간이 오겠죠?


마지막으로 팬들과 <더스타>에 꼭 하고 싶은 한마디가 있다면?

대휘 이번 화보와 인터뷰도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고요.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 여러분에게 선보일 거니까 많이 기대해주세요. <더스타> 또 만나요.


https://youtu.be/PByLuypRrzE?si=wPCAkJW1q1LEklw-


https://youtube.com/shorts/Lf_LPthL4P8?si=hqZRqpNnQ3iBUyE1



myoskin